기미는 피부에 한계가 생긴 색이 짙어져 몸의 어느 부위에도 기미가 생길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자~ 그럼, 눈 밑에 기미가 생기는 원인과 좋은 방법은 관련 핵심이니 참고 해보세요.
알아보자 :: 눈 밑에 기미가 생기는 원인과 좋은 방법은
얼굴, 특히 눈 밑은 기미가 잘 생기는 부위다.
[1분건강팁] 눈 밑에 기미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아래 바로 핵심설명 및 관련정보 써머리 드리겠습니다.
눈 밑에 기미가 생기는 원인과 좋은 방법은
1. 유전자
부모 중에 기미가 있는 경우 본인의 기미가 생길 확률이 높으며, 이 경우 어느 정도 유전자의 작용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집안에 특히 어른들께서 기미가 있으신 분들은 기미를 일으키는 중요한 요인이 자외선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는데 기미 예방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2. 정신적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스트레스에 대비합니다.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으면 인체의 신진대사의 균형이 깨지고 피부에 필요한 영양소의 공급이 느려지고 색소 모세포가 활성화되어 반점이 생기기 쉽습니다.
3. 신진대사가 느리다
간의 신진대사 기능이 정상이 아니거나 난소 기능이 감퇴된 경우에도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거나 내분비 장애로 몸이 예민해져 색소 문제를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변비라고 하면 반점이 생긴다고 하는데 사실 내분비 실조에 의해서 알레르기 체질이 생겨서 생기는 겁니다.
4. 강자외선
자외선을 쬐면 인체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기저층에 멜라닌 색소를 많이 생성합니다. 그래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예민한 부위에 더 많은 색소가 모이게 됩니다.
강한 햇빛에 자주 노출되면 피부의 노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기미, 주근깨 등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눈 밑에 기미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관련 건강 디테일 설명 드렸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눈 밑에 기미가 생기는 원인과 좋은 방법은 알아보았습니다. 상기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