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출산 전 나타나는 5가지 징후

출산 전 나타나는 5가지 징후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출산 전 나타나는 5가지 징후

출산 전 나타나는 5가지 징후 

 

전문의 팁: 출산이 다가오면서 몸은 다양한 변화를 겪습니다. 이 글에서는 출산 전 나타나는 5가지 징후와 그 원인을 설명하고, 각 징후에 대한 대처법을 알려드립니다. 

1. 불규칙한 자궁 수축

출산 전에는 불규칙한 자궁 수축이 자주 나타난다. 이는 진통과 달리 빈도가 일정하지 않고, 지속되는 시간이 짧으며, 간헐적인 시간이 길고 불규칙하다. 또한, 강도는 점차 증가하지 않으며 대부분 밤에 나타나 이른 아침에 사라진다. 진정제를 투여하면 이러한 자궁 수축을 억제할 수 있다.

2. 위가 편안해짐

 

♧  태아의 선노부가 골반으로 내려간 후 자궁 바닥을 낮추기 때문에 태아의 상복부가 전보다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다.

3. 빈뇨

 

♧  선노부가 내려와 방광을 압박하기 때문에 빈뇨를 일으킬 수 있다.

4. 소량의 질 출혈

 

♧  출산이 임박하기 전에 대부분의 임산부는 소량의 질 출혈을 경험하다. 이는 붉은색을 띠며, 출산이 임박하기 전에 비교적 신뢰할 수 있는 징후이다.

5. 태아의 움직임 감소

 

♧  태아가 골반으로 내려오면서 움직임이 감소할 수 있다. 하지만, 태아의 움직임 감소가 심하거나 갑작스럽게 감소한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야 하다.

주의 사항:

 

♧  위 징후들은 일반적인 출산 전 징후이며, 모든 임산부에게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마다 징후의 나타나는 시기와 강도는 다를 수 있다.

 

♧  출산이 임박했다고 생각되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정리드린 내용은 출산 전 나타나는 5가지 징후 입니다. 상기 글이 필요한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알면좋은 한가지 😍

 

은퇴후 인생을 위한 3가지 추천 취미      바로보기

 

50대, 인생을 위한 3가지 추천 취미

인생의 절반을 지나 50대가 되면, 젊음의 활력은 조금씩 퇴색하고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이 생겨날 수 있다. 하지만 50대는 오히려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50대, 지금

woqkf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