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톱이 반쯤 비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손톱이 반쯤 비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손톱이 반쯤 비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손톱이 반쯤 비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손톱이 반쯤 비어지는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달라진다.

 

 

1. 손톱 재생 과정

 

 

●  손톱 자체는 재생 능력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릴 뿐만 아니라 주의할 점은 손톱의 네일 침대가 완전히 손상되었다면 이때 손톱은 스스로 자라기 어려우므로 병원에 가서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하다.

 

2. 손톱이 반쯤 비어지는 이유

 

 

●  미량원소 결핍: 체내에 비타민 D와 칼슘이 부족하면 점차 손톱이 비게 된다.

 

●  회색 손톱: 두꺼워진 병든 갑각질이 건조해지기 쉽고 갑판과 갑판 사이에 분말 형태로 천천히 떨어져 나가 갑판과 갑판 사이의 접합부가 파여 갑판이 갑판과 분리될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  외상: 문에 끼거나 무거운 물건을 맞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손톱의 부상은 이전의 상처로 인해 손톱과 손톱이 분리되는 현상, 즉 손톱이 비어있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  질병의 동반 증상: 다한증, 갑상선 질환, 편평 이끼 등의 증상이 많이 발생하는 피부에서도 손톱을 침범하여 손톱이 층이 나거나 비어 있는 등의 이상 성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  약물 복용: 테트라사이클린, 감광제, 피임약, 특정 항암제 등 약물 복용으로 인해 손톱이 비어 있는 경우도 있다.

3. 손톱 관리 및 치료 방법

 

 

●  원인 파악: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손톱이 비어지는 원인을 파악하다.

 

●  영양 보충: 비타민 D와 칼슘 섭취를 늘려 손톱 건강을 개선하다.

 

●  약물 치료: 회색 손톱, 감염 등의 경우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  외상 치료: 손톱 부상의 경우 상처 관리 및 치료가 필요하다.

 

●  생활습관 개선: 균형 잡힌 식단 섭취,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다.

4. 예방법

 

손톱을 물거나 뜯지 않다.

화학 물질에 직접적인 손길을 피하다.

손톱을 깨끗하게 관리하다.

 

●  균형 잡힌 식단 섭취와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다.

 

●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습니다.

5. 추가 정보

 

 

●  손톱 질환 치료에 대한 정보는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손톱이 반쯤 비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알아보았습니다. 상기정보가 필요한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추천 한가지 🥳

 

은퇴후 인생을 위한 3가지 추천 취미      바로보기

 

50대, 인생을 위한 3가지 추천 취미

인생의 절반을 지나 50대가 되면, 젊음의 활력은 조금씩 퇴색하고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이 생겨날 수 있다. 하지만 50대는 오히려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50대, 지금

woqkfr.tistory.com